system

손수 그린 일러스트가 3D로 움직이는 그래픽 표현 「CANVAS」(캔버스)

손수 그린 수채 일러스트가 움직이는 그래픽 표현「CANVAS」(캔버스)는
손으로 그린 듯한 느낌을 더욱 강하게 추구해, 밀도를 높여 따듯하고 섬세한 표현으로 진화했다.
윤곽선을 빗나가게 하고 색칠을 삐져내, 빗금으로 그림자를 그리고
글자로 효과음을 나타내는 등, 독특한 게임의 세계를 연출하고
플레이어를 스토리에 끌어들인다.

전략x액션, 배틀 시트템 「BLiTZ」(블리츠)

전략과 액션을 융합한 배틀 시스템「BLiTZ」(블리츠)는
시리즈 최대 규모의 광대한 맵, 유닛 수의 증가,
새로운 병기의 등장 등 다양한 진화를 이루었다.
포격의 요격이 추가되어 현장감이 증폭된 필드에서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적의 부대를 격퇴해 리얼 타임으로 질주하는 전장을 체험할 수 있다.

특징을 파악해 자신만의 부대를 편성  병과(유닛 종류)

병에는「정찰병」,「돌격병」,「지원병」,「대전차병」,
「저격병」,「척탄병」6종류가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을 살려 부대를 편성해 아군을 승리에 이끌자.

가혹한 전장에 대비하자  훈련장 가혹한 전장에 대비하자  훈련장

병과(유닛의 종류)는 훈련장에서 육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병과는 6종류이지만 성장하면 상급 병종「엽병」에
랭크업
할 수 있으며 사용할 수 있는 무기 종류가 많아지는 등
전술의 폭도 넓어집니다.

상황에 맞는 편성으로 부대를 승리로 이끌자  작전지령실

「작전지령실」에서는 부대원을 교체하거나 장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편성으로 부대를 승리로 이끕시다.

아군을 유리한 상황으로 이끌어라 오더와 포텐셜 아군을 유리한 상황으로 이끌어라 오더와 포텐셜

「오더」는 주인공 및 적의 보스가 사용하는 특수 행동이며
아군에게 다양한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포텐셜」은 캐릭터의 개성이나 병사로서의 숙련도를 나타냅니다.
조작하는 유닛의 상태가 변화하는 일종의
「상태 이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액션 모드 중 조건이 갖추어지면
일정 확률로 발동합니다.

보병과 연계해 강력한 전력이 된다 전차 보병과 연계해 강력한 전력이 된다 전차

전차는 월등히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을 지닙니다.
보병이 갈 수 없는 곳을 가거나 다수의 보병을 한 번에 이동하거나
戦전황에 맞춰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아군을 승리로 이끄는 큰 전력이 됩니다.

보병과 전차의 장비를 강화 연구개발소 보병과 전차의 장비를 강화 연구개발소

연구개발소에서는 보병과 차량의 장비 개발을 합니다.
개발에는 자금이 필요하며 게임 진행에 따라
새로운 개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강력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설상순양함 센추리온 강력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설상순양함 센추리온

에든버러 해군이 극비리로 만든 결전용 순양함.
같은 형태의 함선이 3척 만들어졌으며 클로드 일동이
타게 된 함선은 2번함의 센추리온이다.
쇄빙을 위한 거대한 충각을 함수에 갖춰 빙원을 나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230m가 넘는 거대한 함체가, 웅장한 크레바스를 가르는 그 모습은
마치 빙판 위를 달리는 전차처럼 보인다.
이 거대한 함선이 육상을 항해할 수 있는 것은
빈랜드 합중국이 기술 고여를 한 기관의 덕택이며,
그 상세 내용은 국가 레벨의 최고기밀로 취급된다.

더욱 깊게 세계관을 알아보자 도감 더욱 깊게 세계관을 알아보자 도감

클로드의 개인실에서는
게임 내의 용어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등장인물과 병기,『전장의 발큐리아4』세계에 관한 용어에 대해서는
「인물도감」「병기도감」「박물도감」의 각 도감에서 소개와 해설을 읽을 수 있습니다.

배틀 시트템「BLiTZ] Battle of Live Tactical Zone systems

01. 북 모드

이 작품은 수첩의「에피소드」를 선택하여 이야기를 읽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New 마크가 붙은 에피소드를 선택하면 다음 에피소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가 표시된 것을 선택하면 전투 에피소드(배틀)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01. 북 모드

이 작품은 수첩의「에피소드」를 선택하여 이야기를 읽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New 마크가 붙은 에피소드를 선택하면 다음 에피소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가 표시된 것을 선택하면 전투 에피소드(배틀)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02. 브리핑

북 모드에서 전투 에피소드를 선택하면 전투 전에 브리핑이 시작됩니다. 브리핑에서는 작전 내용 설명이 있으며 이어서 출격시킬 캐릭터와 등장 위치(초기 배치)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전투 중에는 상황에 맞추어 이벤트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03. 커맨드 모드와 CP

전투가 시작되면 지형이나 아군 유닛의 위치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이 화면을「커맨드 모드」라고 합니다. 아군의 턴이 되면 커맨드 모드가 되어 맵 전체의 상황과 아군 유닛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지형과 적의 위치를 보면서 움직이고 싶은 캐릭터 선택을 합니다.

CP는 한 캐릭터를 움직이면 1 소비합니다. CP가 0이 되면 적의 턴이 됩니다. 적도 CP가 있고 CP를 사용해 행동합니다. 적의 턴이 끝나고 아군의 턴이 되면 일정량의 CP가 회복합니다.

CP란? CP(커맨드 포인트)는 부대 지휘력을 나타내는 값입니다. 플레이어는 이 포인트의 횟수만큼 아군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03. 커맨드 모드와 CP

전투가 시작되면 지형이나 아군 유닛의 위치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이 화면을「커맨드 모드」라고 합니다. 아군의 턴이 되면 커맨드 모드가 되어 맵 전체의 상황과 아군 유닛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지형과 적의 위치를 보면서 움직이고 싶은 캐릭터 선택을 합니다.

CP는 한 캐릭터를 움직이면 1 소비합니다. CP가 0이 되면 적의 턴이 됩니다. 적도 CP가 있고 CP를 사용해 행동합니다. 적의 턴이 끝나고 아군의 턴이 되면 일정량의 CP가 회복합니다.

전투 중에는 상황에 맞추어 이벤트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CP란? CP(커맨드 포인트)는 부대 지휘력을 나타내는 값입니다. 플레이어는 이 포인트의 횟수만큼 아군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04. 액션 모드와 AP

커맨드 모드로 캐릭터를 선택하면 그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는「액션 모드」로 전환됩니다. 액션 모드에서는 선택한 캐릭터를 방향키 또는 왼쪽 스틱으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액션 모드 중에 이동하는 것은 커맨드 모드로 선택한 캐릭터뿐입니다. 선택하지 않은 적/아군 캐릭터는 정지되어 있습니다.

액션 모드 중에 R1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타깃 모드」로 전환됩니다. 화면이 바뀌면 조준을 적에 맞춰 공격합니다. 공격이 끝나도 대상이 살아있으면 반격해 오니 주의! 또한 한 번의 행동에는 한 번만 공격할 수 있습니다.

AP란? AP란 그 캐릭터의 행동력을 말합니다. 플레이어는 이 AP가 있는 만큼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동하면 AP 게이지가 줄어듭니다.) 적을 발견하면 총을 겨누어 공격도 가능합니다.

04. 액션 모드와 AP

커맨드 모드로 캐릭터를 선택하면 그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는「액션 모드」로 전환됩니다. 액션 모드에서는 선택한 캐릭터를 방향키 또는 왼쪽 스틱으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액션 모드 중에 이동하는 것은 커맨드 모드로 선택한 캐릭터뿐입니다. 선택하지 않은 적/아군 캐릭터는 정지되어 있습니다.

액션 모드 중에 R1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타깃 모드」로 전환됩니다. 화면이 바뀌면 조준을 적에 맞춰 공격합니다. 공격이 끝나도 대상이 살아있으면 반격해 오니 주의! 또한 한 번의 행동에는 한 번만 공격할 수 있습니다.

AP란? AP란 그 캐릭터의 행동력을 말합니다. 플레이어는 이 AP가 있는 만큼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동하면 AP 게이지가 줄어듭니다.) 적을 발견하면 총을 겨누어 공격도 가능합니다.

BATTLE MEMO

조준과 약점

공격 시 표시되는 주변의 원형은 그 범위 내에 탄환이 날아가는 것을 나타냅니다.
적이 원 안에 들어가도록 조준합시다.
또한 머리 등 약점에 탄환을 맞으면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화면 위쪽에는 몇 발 명중하면 그 적이 쓰러지는지「격파탄수」가 표시되어 있으므로
잘 조준해 적을 쓰러트립시다.

적의 정면은 요격의 밥거리!

적의 정면에 이동하면 자신의 턴이래도 적에게서 맹렬한 요격을 받습니다.
또 이번 작품에서는 적에게 발견되면 새로운 병과「척탄병」부터 유탄으로 요격도
당합니다.
유탄의 요격은 직접 보이지 않는 위치에서도 공격당하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05. 회복과 라그나에이드

보병 캐릭터는 매 턴 일정량 자동으로 HP가 회복됩니다. 하지만 큰 대미지를 받아 즉시 회복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보병 캐릭터가 갖고 있는「라그나에이드」를 사용해 회복합니다. 지원병 캐릭터가 갖고 있는「소생 라그나에이드」는 더욱 큰 효과가 있습니다.

05. 회복과 라그나에이드

보병 캐릭터는 매 턴 일정량 자동으로 HP가 회복됩니다. 하지만 큰 대미지를 받아 즉시 회복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보병 캐릭터가 갖고 있는「라그나에이드」를 사용해 회복합니다. 지원병 캐릭터가 갖고 있는「소생 라그나에이드」는 더욱 큰 효과가 있습니다.

06. 빈사, 사망, 위생병

적부터 공격을 받아 HP가 0이 되면 그 캐릭터는「빈사」상태가 됩니다. 「빈사」상태가 된 캐릭터는 어떠한 행동도 할 수 없습니다. 또한「빈사」상태 캐릭터는 그대로 3턴 방치하거나 적에게 접촉되면 일부 캐릭터를 제외하고「사망」으로 취급되어 두 번 다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망」을 막기 위해서는 빈사 상태가 된 캐릭터를 다른 아군의 캐릭터가 접촉해 구조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조하면「위생병」이 나타나 빈사 캐릭터를 후방에 철수하게 해줍니다. 철수한 캐릭터는 다음 턴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07. 브레이브

본작에서 새롭게 등장한 행동에「브레이브」가 있습니다. 캐릭터가 적의 공격으로 빈사가 됐을 때, 불굴의 투지로 일어나 마지막으로 한번 행동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할 수 있는 행동은「마지막 저항」(적 턴일 때는「반격」),「일임」의 두 종류가 있으며 타이머가 표시된 사이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저항」은 일정 시간(AP 1게이지 만큼) 무적 상태로 행동이 가능해 1 액션 행동할 수 있습니다.「일임」은 가장 가까이 있는 아군의 능력을 상승시켜주고 CP를 1 회복합니다. 상승하는 능력은 빈사한 유닛의 병과에 따라 다릅니다. 상황에 맞춰 행동을 택해 그 캐릭터의 유지를 물려받읍시다.

07. 브레이브

본작에서 새롭게 등장한 행동에「브레이브」가 있습니다. 캐릭터가 적의 공격으로 빈사가 됐을 때, 불굴의 투지로 일어나 마지막으로 한번 행동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할 수 있는 행동은「마지막 저항」(적 턴일 때는「반격」),「일임」의 두 종류가 있으며 타이머가 표시된 사이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저항」은 일정 시간(AP 1게이지 만큼) 무적 상태로 행동이 가능해 1 액션 행동할 수 있습니다.「일임」은 가장 가까이 있는 아군의 능력을 상승시켜주고 CP를 1 회복합니다. 상승하는 능력은 빈사한 유닛의 병과에 따라 다릅니다. 상황에 맞춰 행동을 택해 그 캐릭터의 유지를 물려받읍시다.

08. 거점

전장에는 여러 가지 메리트를 받을 수 있는「거점」이 있습니다.
아군 거점 주위에서는 방어력이나 턴 마다 HP, 탄약 등의 회복량이 오릅니다.
또한 대기하고 있는 캐릭터나 철수한 캐릭터를 증원으로 부를 수도 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깃발 주위에서 방어하고 있는 적을 모두 격파하고 깃발에 다가가면 적의 거점을 점거할 수 있습니다.
거점에는「본거점」과「통상거점」이 있으며 본거점을 점거하면 승리입니다.

※화면의 이미지는 일본어 버전의 스크린샷이며, 한국어로 현지화될 예정입니다.

척탄병

척탄포(박격포)를 장비해 포물선 모양으로 유탄 공격을 하는 병과.
정찰병이 정보 수집을 하고, 방해물의 너머에서 척탄병의 공격이 가능하게 되어
자신이 볼 수 없는 환경에서도 요격할 수 있다.
또한 척탄은 충격파로 범위 공격도 가능하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흙 자루 파괴도 할 수 있다.

정찰병

기동성을 중시한 모든 병과의 기본이 되는 병과. AP(이동력)가 뛰어난 병과. 소총을 장비하고
다른 병과에 비해 잠복 상태인 적을 발견하는 거리도 길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정찰에 위력을 발휘한다.
AP가 매우 많기 때문에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는 점이 특징. 소총 사정거리는 어느 정도 길고 정밀도도 높지만
위력 자체는 그리 높지 않다.

돌격병

정찰병의 정보 수집을 받고 전선을 확대한다. 보병을 상대로 전투 능력에 뛰어난 병과.
전선에서 화력이 집중하기 때문에 정찰병에 비해 중장비이다.
기관단총의 높은 대인공격력을 살린 공격과 요격이 가능.
또한 기관단총은 연사로 탄이 흩어지는 일이 많아 모든 탄이 명중하기 쉬운 접근전이 되면
한층 더 돌격병의 특성을 발휘할 수 있다.

지원병

전선에서의 회복과 보급에 뛰어난 병과. 전차와 흙 자루의 보수와 지뢰를 제거할 수 있다.
전선에서 빈사한 병사를 소생할 수 있는「라그나에이드」를 소지하고
탄약을 보충하기도 한다.

대전차병

전차 격파에 뛰어난 병과.
또한 유탄 등 폭발 공격에 대한 대성도 있다.
대전차창의 사정거리는 비교적 길지만 정밀한 사격은 어렵기 때문에 접근해서 사격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대전차병은 이동력이 높지 않기에 AP 소모에 주의해야 한다.

저격병

원거리 저격을 주 임무로 하는 병과.
일발필중 저격소총을 장비하고 사정거리를 살려 아득히 먼 적병에게 반격을 받지 않고 공격할 수 있다.
반면 기동력은 부족하고 방어력도 낮기 때문에 다른 병과보다 큰 대미지를 받기 쉽다.
저격병의 사격 화면은 저격소총의 스코프이며 장거리 떨어진 곳에서 정밀한 사격이 가능하다.
빗나갈 확률이 높지만 대미지가 큰 머리를 노릴지,
대미지는 적지만 확실하게 명중하는 동체를 노릴지는 플레이어에 달려있다.

※화면의 이미지는 일본어 버전의 스크린샷이며, 한국어로 현지화될 예정입니다.

훈련장

전선 거점의「훈련장」에서는
선임 사관인 미네르바 윅터 중위가
지도합니다.
설명을 잘 듣고 머리에 주입합시다.

각 병과에 필요한 경험치를 분배하면 레벨업을 합니다.
어느 병과를 얼마 만큼 키울지는 유저 나름입니다.
병과 레벨을 올리면 새로운「오더」를 배우고
「배틀 포텐셜」을 습득하기도 합니다.

오더와 포텐셜의 자세한 내용은 이쪽

BATTLE MEMO BATTLE MEMO

상급 병종「엽병」

병과 레벨이 11이 되면 상급 병종「엽병」으로 랭크업 합니다. 엽병이 되면 새로운 무기를 쓰게 되거나 새로운 전술의 폭이 넓어집니다.

정찰엽병(정찰병)

능력이 전반적으로 향상해「총류탄」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총류탄은 보통 수류탄보다 매우 먼 곳까지 수류탄을 던질 수 있게 됩니다.

돌격엽병(돌격병)

능력이 전반적으로 향상해「화염방사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화염방사기는 흙 자루의 방어 효과를 무시해 가로로 광범위의 적을 불태우지만 사정거리는 길지 않습니다.

저격엽병

저격병의 사격 화면은 저격소총의 스코프. 장거리 떨어진 곳에서 정밀한 사격이 가능. 능력이 전반적으로 향상해「자동 저격소총」이나「대전차 저격소총」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자동 저격소총은 3점 버스트로 공격하는 3연사 저격총입니다. 대전차 저격소총은 대갑 공격력이 높은 저격총입니다. 또한 이번작에서「저격엽병」이 되면 반격과 요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대전차엽병(대전차병)

능력이 전반적으로 향상해「박격창」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박격창은 범위 공격 효과를 가진 유탄을 발사하는 무기입니다. 포물선을 그리며 착탄한 위치에서 폭발하는 대인공격력이 높은 무기입니다.

지원엽병(지원병)

능력이 전반적으로 향상해「차량 수리킷」의 회복량이 상승합니다.

척탄엽병(척탄병)

능력이 전반적으로 향상합니다.

병과의 자세한 내용은 이쪽

※화면의 이미지는 일본어 버전의 스크린샷이며, 한국어로 현지화될 예정입니다.

유닛 능력 화면

이름캐릭터 이름

병과유닛의 병과

LV병과의 레벨

HP유닛의 내구력

AP유닛의 행동력

사격/회피캐릭터의 사격/회피 능력입니다.

특수능력캐릭터가 지닌 포텐셜입니다.
퍼스널 포텐셜(P), 배틀 포텐셜(B)의 2종류가 있습니다.

상성상성이 좋은 캐릭터. 상성이 좋은 캐릭터는 연계공격 시 명중률이 상승합니다.

장비무기무기의 명칭

명중명중 정밀도(고: S>A>B>C>D :저)

사정거리공격이 닿는 거리(유효 사정거리)

대인보병 유닛에 대한 공격력

대갑전차 유닛과 파괴할 수 있는 오브젝트에 대한 공격력

발사수1회 공격에 발사하는 탄수

탄수공격할 수 있는 횟수 (모두 소비하면 보급될 때까지 공격할 수 없습니다. ∞은 무한.)

범위복수의 유닛에 효과가 있다「○」/없다「×」

특수「방어력저하」 등의 특수 효과가 있는 경우, 그 아이콘을 표시

장비방어구방어구의 명칭

방어방어구의 방어력

캐릭터마다 취득하는 포텐셜은 다릅니다.
병종에 따라 능력 차이나 특기가 다르므로 각 캐릭터를 골고루 강화합시다.

※화면의 이미지는 일본어 버전의 스크린샷이며, 한국어로 현지화될 예정입니다.

전황을 유리하게 이끄는「오더」

「오더」는 주인공 및 적의 보스가 커맨드 모드 중에 CP를 소비하여 사용하는 특수 행동입니다.
아군 유닛의 능력치 변화나 증원, 철수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오더는 병과의 레벨을 올리거나「살롱」에서 동료들과 이야기 중에 깨닫는 경우도 있습니다.

2종류의 포텐셜

포텐셜은 개인의 성격과 기질에 관련된「퍼스널 포텐셜」과
병과 숙련도에 관련된「배틀 포텐셜」이 있습니다.
퍼스널 포텐셜은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있지만
배틀 포텐셜은 기본적으로 능력이 상승합니다.

두 종의 포텐셜은 처음부터 모두를 습득한 상태가 아니며, 게임 진행 중에 각성하거나 습득합니다.
또한, 퍼스널 포텐셜은 특정의 스토리 공략 미션 완료 등으로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의 이미지는 일본어 버전의 스크린샷이며, 한국어로 현지화될 예정입니다.

전차의 특징

전차는 외형 그대로 뛰어난 공격력과 방어력을 지닙니다.
대전차병 외의 보병의 공격은 약점을 노리지 않는 한 무력화하므로
아군 보병의 벽으로 삼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차 후방 쪽의 파란 방열판은 약점이므로 통상의 총으로도 대미지를 받습니다.
등 뒤를 조심합시다.

또 차량 대부분이 흙 자루를 부술 수 있고, 턴이 경과해도 자동으로 HP 회복을 하지 않습니다.
대인 지뢰를 밟으면 대미지를 받지 않고, 대전차 지뢰는 큰 대미지를 받는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캑터스 호(장갑차)

장갑차는 보병을 태우고 이동하는「캐리」커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리를 이용하면 다수의 보병을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으며, 또 장갑차 안의 보병은 요격 대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캐리는 액션 모드와 커맨드 모드, 어느 쪽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장갑차는 전차보다 튼튼하지 않아 적의 기관종차 등에서 다소 대미지를 받습니다.
캐리 중에 장갑차가 파괴되면 안에 있는 보병은 모두 철수하게 되므로 주의합시다.

전차 공격 방법

전차는「철갑탄」「유탄」「기총」의 3종류 공격 방법이 있습니다.

철갑탄은 전차의 두꺼운 장갑 등을 관통하기 위한 포탄입니다. 탄은 직선으로 날아갑니다

유탄은 장갑이 없는 보병 등을 공격하기 위한 포탄입니다.
유탄의 탄도는 포물선을 그립니다. 착탄 하면 폭발해 일정 범위에 대미지를 줍니다.

기총은 유탄의 사각이 되는 근거리 보병을 공격하기에 적합한 무기입니다. 요격도 이 기총을 사용합니다.
장갑차는 기총만을 사용합니다.

※화면의 이미지는 일본어 버전의 스크린샷이며, 한국어로 현지화될 예정입니다.

보병과 전차의 장비를 강화

보병장비개발에서는 보병이 장비하는 무기나 방어구 개발을 합니다.
개발한 보병의 장비(소총, 기관단총 등)는 동시에 양산되어 한 번의 개발로 병과 전원이 장착할 수 있습니다.
표준강화 외에 명중강화 등에 특화한 장비를 개발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장비개발에서는 차량의 성능강화와 옵션 파츠 개발을 합니다.
차량 강화에서는 주로 포나 장갑을 강화해 차량의 기본능력을 향상합니다.
구동계・약점보강 및 공격보조에서는 옵션 파츠를 개발합니다.

함체장비개발에서는 이동 거점이기도 한 센추리온이 실행하는 지원「쉽 오더」를 강화.
개발을 거듭하면「쉽 오더」의 성능과 사용횟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차량장비변경

개발한 옵션 파츠를 장착하면 효과를 발휘하지만
옵션 파츠에는 각 사이즈가 정해져 있으며 차량에 장착 가능한 사이즈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한번에 모두를 장착할 수 없으므로 사이즈와 위치를 고려해
상황에 따라 교체합시다.

하펜 호에는 차량에 스티커를 장착하면 다소 성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차량은 상황에 따라 도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화면의 이미지는 일본어 버전의 스크린샷이며, 한국어로 현지화될 예정입니다.

전투 중 커맨드 모드에서「쉽 오더」를 선택하면 센추리온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받을 수 있는 지원의 종류는 연구개발에서「함체장비개발」을 하면 많아지고 함체 장비의 개발을 거듭하면
전투 시「쉽 오더」성능과 사용횟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쉽 오더는 사용횟수가 한정되고 전투 중에는 회복되지 않으므로, 사용 타이밍을 잘 생각합시다.

BATTLE MEMO BATTLE MEMO

쉽 오더의 종류

※화면의 이미지는 일본어 버전의 스크린샷이며, 한국어로 현지화될 예정입니다.

도감 내용은 게임을 진행하면 갱신되므로
가끔씩 들여다보면『전장의 발큐리아4』세계를 더욱 깊게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게임 진행 중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훈장」이 수여되고,
「훈장도감」에서 수여된 훈장을 볼 수 있습니다.

인물도감

병기도감

박물도감

훈장도감

※화면의 이미지는 일본어 버전의 스크린샷이며, 한국어로 현지화될 예정입니다.

손수 그린 일러스트가 3D로 움직이는 그래픽 표현 「CANVAS」(캔버스)

전략x액션, 배틀 시트템 「BLiTZ」(블리츠)

특징을 파악해 자신만의 부대를 편성  병과(유닛 종류)

가혹한 전장에 대비하자  훈련장

상황에 맞는 편성으로 부대를 승리로 이끌자  작전지령실

아군을 유리한 상황으로 이끌어라  오더와 포텐셜

보병과 연계해 강력한 전력이 된다  전차

보병과 전차의 장비를 강화  연구개발소

강력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설상순양함 센추리온

더욱 깊게 세계관을 알아보자  도감